아레나

해외 주식 수수료 및 증권사, 하는법 정리

By 2020년 12월 1일No Comments

안녕하세요. 해외 주식 투자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질문들에 대해서 답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주식 투자하는 법

해외 주식에 처음 투자하려고 하는데 증권사에 방문해서 상의해 봐야 하는지 처음부터 무엇을 해야 될지 잘 모릅니다. 정말 큰 금액으로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게 아니라면 증권사 영업점에 방문해서 원하는 상담을 해외주식 상담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증권사 직원이 소액 투자자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를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렇게 봉사를 해줄 수도 있지만 서로에게 불편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전문가한테서 차라리 도움을 받는 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ETF 투자나 해외주식

EFT투자나 해외 주식 이 또한 처음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단순한 생각입니다. 해외 주식은 모든 투자자에게 정보가 평등한 시장입니다.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정보는 스스로 찾아야 하고, 그 투자 방향을 스스로 정하고, 결과적으로 어떤 주식을 살지도 그에 맞게 결정해야 합니다. 참고로 국내 증권사가 발행하는 해외주식 리포트는 기존 국내 애널리스트가 범위를 넓혀 해외주식까지 커버하는 경우가 많아 섹터 자체에는 전문적이지만 기업 자체에 대한 지식은 얕은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주식을 예로 들면 정보를 찾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지 전문가나 유튜브나 전문 지식을 얻되, 자기 자신의 스스로의 공부법이 필요합니다.

증권사 수수료 비교

증권사 추천 우선 수수료는 모든 증권사가 경쟁적으로 할인하는 추세지만 새로운 행사가 열리면서 수수료가 저렴한 순위도 계속 변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보는 직접 증권사 사이트에 접속해 하나씩 비교해 보기 편합니다. 한번 검색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온라인 매매 수수료, 환전 수수료를 모두 고려해야 하며, 환전 수수료는 할인 폭뿐만 아니라 기본 스프레드가 얼마나 적용되는지도 중요합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같은 경우에는 최소 수수료도 고려해야 합니다. 해외 주식을 하려면 새로운 계좌 개설 여부 뭐 간단하게 보면 보통 국내 주식하는 계좌에서 해외 주식을 같이 투자해도 상관없어요. 해외 주식 투자를 위한 몇 가지 기본 약정만 동의하면 됩니다. 다만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을 서로 다른 계좌로 거래할 것을 권유하는 이유는 서로 다른 통화를 한 계좌로 거래하면 나중에 관리할 때 매우 불편해지기 때문입니다. 증권사마다 해외주식 매매 관련 제도가 조금씩 다르지만 통화가 섞이면 환전 등을 하기 때문에 관리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은 해외주식을 투자할 때 다른 통화를 증거금으로 사고파는 것이 대부분의 증권사에 가능하기 때문에 꼭 미리 거래하는 통화로 매수하는 금액만큼 환전을 해놓고 거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외 주식 세금

해외 주식 세금 해외주식투자손익에 따라 양도소득세가 부과된다는 것은 이제 대부분의 투자자가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1년간의 투자손익을 합산하는 개념이므로 수익 손실을 잘 상계하여 매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익이 많았던 물건을 판 해에는 손실도 함께 내다 팔 아야 양도소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손실된 것을 더 지탱하고 싶은데 무리하게 팔아서 손실을 확정 지은 다음에 다시 사는 게 어때? 이런 경우라면 또 이야기가 다릅니다. 어차피 다시 사고 나서 그때부터 양도소득이 재계산되기 때문에 양도소득 자체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양도소득과 관련해 앞서 다룬 항서 제약 사례는 항서 제약을 비롯한 몇몇 해외 주식들이 주식 배당을 하면서 매입 단가를 액면가로 계산해 팔 경우 양도소득이 크게 돌아오는 경우인데, 해외 투자자 입장에서는 손해입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세금과 증권사,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들 소중한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Reply